본문 바로가기

요정의 국내여행

[도봉산등산코스추천] 마당바위? 너른바위? 거기가 어디야?

안녕하세요! 

 

용용이에요!

월요일아닌 헬요일 잘 지내셨나요???

 

저는 항상 월요일만되면 눈을 뜨기가 싫어요...ㅜ

정신은 일어나 있어도 몸을 일으킬 수 가 없어요 ㅋㅋㅋㅋ

일어나면 출근해야하거든여.....엉엉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오늘은 화요일이고 토요일까지 얼마남지 않았으니까(?)

좀만 힘내요!

 

오늘은 제가 주말에 다녀왔던 도봉산리뷰를 하려고해요!

와 저는 진짜 산타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을 줄 몰랐는데 세상에나... 진짜 진짜 너무 많아요 ㅋㅋㅋㅋㅋ

 

도봉산을 타려면 1호선 도봉산역으로 가셔서 1번출구로 나가심되여! 1번 출구로 나오시면 큰 횡단보도가 있고 다들 등산복 입고 있으니까 그 사람들 따라가세요.

 

모두 한 마음 한뜻으로 산타러 온 분들이니까요 ㅋㅋㅋㅋ😁😁

 

그 1번출구에서 횡단보도 건너신담에 바로 도봉산입구!!!!!!

이게 아니라 장사하시는 분들을 거치고 거쳐야해요 ㅋㅋㅋ

이것두 진심 다 똑같은 길로 가요 ㅋㅋㅋㅋㅋ 

무슨 콘서트 가는 사람들처럼  ㅋㅋㅋㅋㅋㅋ

 

그 장사하는 길들은 나중에 산 다 타고 내려왔을때 여러분들의 귀한 양식들이 될거에요! 맛난곳 잘 기억하시고 찾아가세요!

 

만약 올라가는동안 먹을 간식들을 집에서 안가지고 오신 분들은 거기에서 김밥도 팔구 겉절이도 팔구 튀김도 팔고 생선도 팔고 다다다 파니까 드시고 싶으거 사가셔도 되는데 왠만하면 집에서 싸오시고  하산하신담에 가게 들어가서 드시는거 추천!

 

담 리뷰에 등산할때 가지고 올라가면 좋은 음식 추천할게요!!!

 

도봉산을 갔을때까지는 정상도 생각 안하고 그냥 둘레길 걷다가 와야지 했는데 가을단풍이 너무 이쁜거에요..ㅠㅠ

그래서 정상은 못가더라도 경치 좋은 곳 까지 올라가야겠다 싶어서 마당바위까지 올라갔어요!

 

마당바위는 너른바위라고도 하는데 올라가시면 평평한 바위들이 마당처럼 널려있어서 너른바위, 마당바위라고 불린다는 설이 있어요!

마당바위에서 한 컷!

 

가장 추천드리는 코스는 도봉산출발->천축사->마당바위까지 가는거에요!

 

이 코스는 초급분들부터 중급분들까지 모두 잘 다녀오실 수 있을 코스에요!

 

사실 이 마당바위를 지나서 신성대까지 올라가는게 제일 힘든코스라고 하더라구요. 도봉산에서...

저는 겁이나서 아직 도전 못했는데 이번주에 함 가보려구요!

 

천축사에서 마당바위까지 가는 길도 안 험하진 않아요 ㅋㅋㅋㅋ

그냥 인스타 찍고싶다고 나시 이런거 입거나 일반 운동화신고 오시면 고냥 미끄러져서 다치니께 절대 안되는 일이에요.

여기가 위쪽으로 올라갈 수록 굴곡진 바위들이 너무 많고 평지가 많이 없어서 진짜 다칠 수 있어요.

건강이 다치면 모든걸 잃은다고 하잖아요 ㅠㅠ (크~ 명언)

 

저는 천축사에서 솔직히 포기하고 싶었어요 ...

너무 힘든거에요. 돌타고 올라가는게...ㅠㅠ

근데 거기서 포기 안하고 마당바위올라가길 정말 잘했어요

올라가면 한쪽은 산뷰 한쪽은 도시뷰로 펼쳐지는데...

와 사람들 왜 등산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역싀 경치가 짱이야 짱!!!!

 

우리 인친님들두 가을에 도봉산 한 번 다녀오세요!!!

오늘도 많은 도움 되셨나요?

또 좋은 리뷰 들고 찾아올께여

 

안녕~~~~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