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정의 일상/요정맛집

[신설동음식점_ㅎㅅㅈㅇㄱㅅ] 먹걸리페어링이 가능한 학술적연구소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ㅎ

 

요리하영에 하영이에요.

 

친구들이 한명은 잠실에 있고 한명은 종각에 있고 그 중간 지점을 찾다보니 신설동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인별그램에서 신설동 맛집을 찾던 중 막걸리를 페어링하고 한국술이 넘쳐난다는 학술적연구소에 다녀왔어요.

제가 많은 음식을 좋아하긴 하지만 우리가 무슨민족입니까?

대한민국민족 아닙니까 ㅋㅋㅋㅋㅋ

 

대한민국사람으로서 한국술을 먹고 마시러 다녀왔어요~

 

사진으로 봤을때로도 큰규모는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가서 보니까 찾기 진짜 힘들더라구요.

실내도 크지 않아서 한 9테이블에서 10테이블정도 입점하면 데기가 바로 걸릴꺼 같더라구요.

 

간판도  크게 있는 것도 아니고 진짜 안그래도 초성인데 진짜 쬐만하게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잘 모르시는 분들은 뭐지 여긴어디지? 하고 지나갈법한 ㅎㅎ

 

1. 지리적위치

 


12번 출구에서 나오셔서 왼쪽으로 꺾으세요.
그러면 큰 볼링핀이 보일꺼에요.
이 사진처럼요!



여기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셔서 첫번째 왼쪽골목이 바로 학술적연구소가 있는 골목이에요~



외경도 보여드릴께요!


혹시 잘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지도까지 첨부하는 센스~

http://naver.me/xY0XH3mF

2. 메뉴소개

메뉴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술이랑 음식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메뉴판은 자세히 첨부해드릴께요.



음식에 따라서 어울리는 술도 추천받으실 수 있고 술을 시키면 하나씩 천천히 술에 대해서 설명도 해줘요.

제가 먹은 음식은 돼지삼합이랑 닭목살튀김을 먹었어요.



일단 돼지삼합
돼지 목살과 삼겹살, 묵은지, 와사비깻잎을 함께 제공했어요.
고기는 된장향은 나지만 질기고 잡내가 났어요.
28,000원이나 하는데 아까워서 꾸역꾸역 먹었네요.

닭목살튀김



튀김이지만 눅눅하고 정말 맛없었어요.
제가 맛없는것만 고르는건지 뭔지 음식이 정말 별로라는 말밖에 안나오더라구요..ㅜ

음식은 하나의 종류로 판매하지 않고 여러가지를 판매하더라구요. 한식도 팔고 양식도 팔고, 중식도 팔고!
저는 이 부분이 아쉬웠어요.
뭔가 전문 분야가 있다면 음식에 플레이팅뿐만 아니라 맛도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너무 SNS만 노린 음식들이더라구요.

가게이름이 학술적연구소이긴하지만 음식도 연구해야하는데
다양한 종류의 한국 술을 먹는건 아주 좋은 컨셉이라고 생각하지만
음식을 하는 사람으로서 책임감있는 음식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3. 기타

A. 물티슈



옛날에 그냥은 딱딱한데 물부으면 물티슈되는거 있잖아요?
그거더라구요 ㅎㅎㅎ
오랜만에 봐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B. 밑반찬



부추무침이랑 무짱아찌가 나왔어요~
정갈하고 깔끔했어요. 무도 아작아작 씹히는게 좋더라구요. ㅎㅎ

오늘 리뷰도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좋은 리뷰 들고 찾아올께요~

 

안녕

728x90
반응형
LIST